본문 바로가기

양옹아.멍멍.짹짹동물들

베타 치어 부화 성공했어요! (1일차)

베타 치어 부화 성공했어요!  (1일 차)

첫 번째 얼떨결에 베타 암컷과 수컷 합사에 성공을 하고 교미까지 성공을 했었는데요!

그 뒤로 걱정이 또.... 과연 알에서 베타 치어들이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까? 

고민 베타 알 수정에 성공을 한 뒤로 

우선 암컷과 수컷을 분리해 줬어요!

 그 이유는 암컷이 알 들을 냠냠한다고 하기에

분리 그러나 치어 관리 과정에서 다 용궁으로 보내답니다.

수컷이 육아를 도맡아 한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첫 번째 실패하고 보름 뒤에 다시 합방을 시도했습니다.

8월 29일 합궁 한 날

두 번째 베타 암컷과 수컷 합사에 성공하고 ,

교미까지 성공을 했습니다.

31일 월요일 출근하여 보니

알에서 깨어나 대롱대롱 매달려 있네요.
09.01 암컷 분리
이번에는 실수하지 말아야지 


베타 수컷이 어떤 방식으로 육아를 하는 걸까
가만히 보고 있으니 

알들에게 산소도 공급해주고
알에서 치어들이 부화를 한 뒤로는 바닥으로 떨어지는 치어를
입으로 물어다가 다시 수면 가까이 올려다 주더라고요!

 

정말 신기함...
구피는 돌아서 냠냠하는데

한 번씩 바닥으로 떨어지는 치어들을
시시때때로 수컷이 물어다가
다시 올려주기를 반복!
베타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열대어인 듯합니다.


잘 움직이고 있으니 수컷이 냠냠했는지 치어 수가 줄어든 것 같아
09.03일 수컷도 분리 


나의 경우 베타 부화 성공과 실패 원인 

베타 부하 실패 원인 수컷을 일찍 분리한 것과
먹이 문제 먹이는 치어 먹이 분말로 주었습니다
아래에 물때 끼는 것처럼 막이 생긴다
 거기에 치어들이  죽게 되는 과정
그래서 첫 번째는 전부 용궁으로 보내고

두 번째 베타 성공 비결 암컷은 교미 끝나면 바로 분리
수컷은 육아과정을 위해  일주일 후 분리 

(치어들을 관찰을 하다 보면 혼자서 잘 단일 때 분리)

치어 먹이는 분말은 절대 주지 말 것 분말은 조금 성장했을 때 주는 것이 좋을 듯
먹이은 냉동 캡슐 브라인 쉬림프 30개 만원 하네요
환수 하루 2번 저는 작은 항아리 어항입니다. 

베타 치어들이 조금 더 성숙해지면 다시 올려보겠습니다.